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2022)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1)

최근 미국 소비자 물가상승률이 10% 가까운 상승률을 보여주면서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 속도 또한 가팔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황속에서도 5월까지 미국의 주택 가격은 하락보다는 상승을 계속해 왔는데요. 현재도 주택 가격은 연평균 20% 가까운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5월을 기점으로 6, 7월에 하락세가 두드러지긴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미국 주택 시장 가격 상승과 하락에 대해서는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 할 지점들이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미국 주택 시장을 입체적으로 조망해 봅니다.

  • 정부 차원에서 소비자 물가상승률 억제해야 하는 이유
  • 미국 30년 장기 모기지 주택담보대출 이자율 추이
  • 미국 부동산 주택 외국인 구입 증가 (중남미, 중국, 인도 부자들 중심으로 매수)
  • 미국 주택 가격 상승 현재 이자율에서 상승 여력 충분한 이유
  • 미국 부동산 가격 차이 알기 1980년, 2008년, 2022년 비교
  • 정리 및 결론

이 글의 핵심을 간단히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올 초부터 미국 주택 가격으 매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 왔습니다. 특이한 점 중 하나는 바로 미국 연준이 금리 인상을 시사했고 실제 금리가 상승하는 가운데서도 집값 상승률이 컸다는 점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금리인상 폭 정도 보다 오히려 집값 상승률 자체가 더 컸기 때문입니다.

최근 미국 집값 상승이 가팔랐던 이유는 이자율 상승 속도보다 집값 상승 폭과 속도가 몇 배나 더 가파르고 컸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 금리가 올라 이자 부담이 늘어 난 것보다 집값 상승률이 더 높았기 때문입니다.

소위 우리식으로 말하자면 일종의갭투자가 가능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5~6% 수준의 금리 인상 만으로는 주택 가격 자체의 상승세를 꺾거나 차단하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미국 주택 가격의 추세적 상승과 하락의 키는 당연히 미국 중안은행(Fed)에서 쥐고 있습니다. 금리가 지금 보다 더 오르면 오를수록 부동산 경기는 얼어붙기는 할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주택 구입에 나선 주체가 저소득층 뿐만 아니라 자산가들과 외국인 부자들도 함께 매수세에 동참을 했다는 점 또한 과거와는 좀 다른 형태를 띤다 볼 수 있습니다.

이글의 목차

    예견된 금리 인상에도 상승 왜?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2)

    이 글을 작성할 마음을 먹은 것은 어제 KBS 뉴스에서 ' 주택 매매건수가 2년 만에 최저, 금리 인상 약발 이제사 듣나'는 제목으로 방송한 내용 때문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금리 인상은 주택 가격 상승 압력을 낮추는 효과로 작용하니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스나 신문 기사에서 잘 짚어주지 않는 지점은 현재 30년 장기 모기지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은 고작 5.5% 수준으로 아직은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닙니다.

    뉴욕의 공인중개사라면 이해가 갑니다. 왜냐면 뉴욕의 경우는 올 상반기까지 연평균 40% 가까이 올랐다가 최근 두 달세 거의 20% 상승률대로 하락을 하긴 했습니다. 뉴욕의 집 값은 현재 미국 주택 가격의 평균 상승률 정도입니다.

    주요 도시별 부동산 상승에 관한 내용은 본문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리 가격 시세는 경기 선행지표 역할을 할까? (구리 투자 시점 알기)

    구리 가격 시세는 경기 선행지표 역할을 할까? (구리 투자 시점 알기)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리가 경기 선행지표 역할을 얼마나 하는지를 다양한 지표를 통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구리는 경기 및 주가에 선행해 움직인다고 해서 경기 선행지표로 널리 잘 알려져 있moneyway.tistory.com

    미국 인플레이션, CPI, 쉴러 지수 비교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3)

    그래프는 현재 미국의 인플레이션 수준과 더불어 물가상승률 수준, 케이스 쉴러 주택 지수를 서로 비교해 본 것입니다. 케이스 실러 지수는 인상적일 정도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래프를 좀 더 디테일하게 들여다보면 높낮이가 있는 굴곡도 보입니다만, 장기추세적 관점에서 보면 2008년~2012년까지 하락 조정을 거친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인 주택 가격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Video) 경기 침체 막을 길 없습니다. 앞으로 계속 떨어집니다 (김영익 풀버전 / 촬영일 : 22.6.29)

    최근 몇 년간 미국 주택 시장에는 외국인들의 매수세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어느 나라에 살건 생활비중 많은 부분이 주거비로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그래서 소비자물가지수(CPI) 산정에도 이 주거비 항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주거비와 식료품 비용 상승을 억제하지 못하면 정권 자체가 위태로워질 수 있기 때문에 각국 정부가 매우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미국과 우리나라는 소비자물가지수에서 주거비가 차지하는 비중 정도의 차이가 큽니다. 우리나라는 소비자 물가지수를 산정할 때 주거비를 약 10% 내외로 낮게 설정하지만,

    미국은 소비자물가지수 산정에서 주거 관련 비용이 약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25% 정도로 우리나라보다 훨씬 높습니다.

    (참고로, 소비자 물가지수에서 주택 가격은 한국이나 미국이나 포함되지 않습니다. 주택은 소비재가 아닌 투자 자산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물가상승을 억제해야 하는 이유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4)

    위 그래프는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구성 품목별 비중을 나타낸 것인데요,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장 비중이 큰 항목은 역시 주택 관련 비용(Housing)으로 42$에 해당함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다음이 식료품(Food & Beverages), 운송(Transportation), 의료(Medical Care) 순입니다. 대중교통 체계나 이런 것보다는 자가용 비율이 높을 테니 당연히 운송이나 교통 관련 비율도 높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보다시피 미국인의 소비자 물가 산정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결국 먹고, 마시고,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주거비용이 전체의 60% 비중을 차지함을 알 수 있습니다.

    식료품과 주거 관련 비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말은 주택 임대비 상승이나 전기나 가스를 공급하는 유틸리티 업종에 속한 회사들이 소비자에게 가격 인상분을 전가하는 가격 인상 또한 매우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최근 여기저기서 인플레로 인해 기름값과 가스값이 얼마가 올랐다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

    최근 바이든 정부에 대한 미국민들의 지지율 하락 배경에는 소비자 물가 폭등으로 인해 이전보다 삶이 더 팍팍해졌기 때문입니다.

    미연준 FRB는 소비자 물가 상승률을 억제하지 못할 경우 안 그래도 재선 자체가 불투명해진 정권에 보다 더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 올뿐만 아니라 미국이 앉고 있는 인플레이션을 보다 장기적인 상태로 지연시켜 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 급격한 금리인상을 통해 고통은 짧게 경험하고 넘어가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인데 다소 밍그적거리며 만지작만지작 거리는 것 자체가 길어질수록 고통만 길어질 따름입니다.

    >> [채권 투자 방법] 아주 쉽게 풀어쓴 채권매매 방법 (구매 및 거래 방법)

    [채권 투자 방법] 아주 쉽게 풀어쓴 채권매매 방법 (구매 및 거래 방법)채권에 투자하는 방법은 증권 계좌만 갖고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투자 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주식처럼 기업과 시장 그리고 차트 분석 같은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원금 손실에 대moneyway.tistory.com

    >> 빅맥지수로 알아보는 적정 환율 및 구매력평가지수(BMI), 전세계 57개국 빅맥 지수 랭킹 순위(2022)

    빅맥지수로 알아보는 적정 환율 및 구매력평가지수(BMI), 전세계 57개국 빅맥 지수 랭킹 순위(2022)이번 포스팅은 이코노미스트에서 매년 발표하는 전세계 빅맥 가격 및 빅맥지수를 활용해 어떻게 적정 환율을 분석하고 또 국가간 물가수준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구매력평가지수(BMI)를 어떻게moneyway.tistory.com

    장기 모기지 주택담보대출 이자율 추이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5)

    2022년부터 본격적인 테이퍼링을 통한 양적완화 축소를 시도한 결과 정책금리 인상을 통해 금리 인상에는 일단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한 결과를 두고 성공이란 말을 사용해서 좀 그렇긴 하지만,

    위 그래프에서 보다시피 미국 30년 장기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은 1980년대 이후로 줄 곧 하락해 2021년 1월에는 역사상 가장 낮은 금리 수준인 2.65%까지 하락했습니다.

    보통 미국채 10년 만기 국채 금리가 정책 금리의 기준이 되듯 장기 금리의 기준이 되듯이, 미국 부동산 가격은 30년 장기 모기지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미국 사람들이 주택을 살 때 일부는 선금을 내지만 80~90% 이상은 통상 30년에 걸쳐서 잔금을 나눠 갚는 구조기 때문에 이 장기 금리는 주택 가격 상승과 하락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보다시피 최저점인 2022년 1월을 까지도 2~3% 수준이었던 금리가 두어 달 만에 2%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고, 점차 상승해 6% 수준까지 상승했다가 지금은 5.50% 수준까지 하락한 상태입니다.

    이 정도 이자율의 급격한 상승폭이라면 주택 가격은 상승할 이유와 명분이 크게 없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상승을 지속해 왔습니다.

    (Video) [AtlantaBDS /조지아 애틀랜타 부동산] 73. 금리인상으로 주택거래는 줄었는데,집값은?

    미국 부동산 시장 상승 과거와 다른 이유?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6)

    위 지도는 주요 도시별 2022년 1분기 주택 가격의 상승분을 지도에 나타낸 것입니다.

    미국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살기 좋은 곳의 집값 상승폭이 컸고 또 더 두드러졌습니다. 하락 또한 덜 했고요.

    이 정도면 전국적 현상입니다.

    미국 부동산 주택 외국인 구입 증가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7)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8)

    위는 전미부동산협회(NRA) 최근 발표한 통계 자료인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따르면 2021년 4월~ 2022년 3월까지 미국 부동산을 매수한 외국인 투자 규모는 약 600억 달러였다고 합니다.

    포브스지는 한술 더 떠서 외국인 매수자들이 미국 부동산을 그냥 낚아채듯 사갔다는 식으로까지 표현을 합니다.

    작년 한 해 전체 매물로 나온 주택 수는 약 6백만 가구를 조금 상회했고, 그 가운데 약 9만 8천 채 정도를 외국인이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용 금액 비율로 따져보면 주로 꽤 고가의 주택을 많이 구매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매물에서 외국인 매수 비율은 약 1.6%를 차지했고, 구매자의 절반 가까운 사람들이 최근에 미국으로 이주를 온 사람들이거나 미국에 거주 중인 사람들이거나 상용, 광광 비자(Type B) 소지자였다고 합니다.

    포브스지에 따르면 이번 팬데믹 기간 동안 오히려 여행이 제한된 가운데 외국인 부자들이 쇼핑하듯이 미국 주택을 사재기하면서 주택 가격을 끌어올리는데 동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워런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최근 포트폴리오 엿보기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주식 대량 매수)

    워런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최근 포트폴리오 엿보기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주식 대량 매수)워런 버핏이 회장으로 있는 버크셔 해서웨이 최근 2분기 공시(13F)를 통해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Occidental Petroleum Corporation ) 주식 175,437,745 만주를 총 매수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총 매수 금액을 현moneyway.tistory.com

    매수 외국인은 중남미, 중국, 인도 부자들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9)

    마찬가지로 전미부동산협회(NAR)에서 2020년 8월에 발표한 통계 자료인데요.

    미국 주택을 집중적으로 매수한 외국인의 1위는 중국, 2위는 캐나다 사람들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최근 들어 중남미 사람들이 미국 주택 매수에 적극적인 직접 투자가 늘어난 것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와 원인이 존재하겠지만,

    개인적으로 볼 때는 자국 정치와 경제의 불안함 때문에 미국 자산 시장에 투자함으로써 위험을 헷지 하는 수단이자 용도 혹은 한 방편으로써의 미국 주택을 구입하는 투자가 늘어난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 봅니다.

    미국 주택 가격 상승 여력 충분할까?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10)


    명백한 사실 한 가지는 현재 모기지 금리가 연초 대비 가파른 속도로 오르고 있다는 것인데요. 맨 우측을 보면 7월 현재 30년 장기 주택 모기지 금리는 약 5~6% 근처에 도달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히스토리컬 한 관점에서 보면 아직 더 많이 올라야 집값 자체의 하락을 불러올 것처럼 보입니다.

    지난 과거를 돌아보면 미국 주택 가격의 연간 최고 상승률은 평균 16~20%(ⓐ, ⓑ, ⓒ지점)가 최고점으로 보입니다.

    대략만 살펴보면 상승률의 최대 상한선이 20% 내외로 더 이상 상승 시는 하방 압력이 거세질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게 단편적인 해석을 하기보다는 조금 더 엄밀하게 각각의 국면의 당시 상황을 조금은 이해해야 좀 더 명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 1980년 인플레이션

    1970~1980년대로 이 시기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매우 심각했던 시기입니다.

    (Video) 지금 모두 속고 있습니다 (ft. 서울 집값) | 와삼 저자 1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미국 중앙은행은 1970년대 후반부터 금리를 급격하게 올리기 시작합니다. 잘 보시면 주택 가격은 금리가 10%가 넘지 않는 동안에는 횡보 조정을 거치면서 여전한 상승 추세에 속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다가 주택 가격이 급격히 꺾이기 시작하는 시점은 금리가 10% 상승를 넘어서는 시점에서부터입니다. 금리 인상폭과 주택 가격 인상폭 사이의 갭이 있기 때문에 버틸 만큼 버티지만 금리가 10% 수준의 상승을 넘어서는 순간 수익률 마진폭 자체도 줄어들기 때문에 이자 부담이 오히려 늘어 일순간에 주택 가격 자체가 무너지고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금리는 1980년 초반에 이르러 정점을 찍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당시 FRB 연준 의장 폴 볼커가 이자율을 20% 가까이 올리는 극약 처방 때문입니다. 집값을 비롯해 대출로 연명하던 부실기업 대부분이 저시기에 한방에 다 정리됩니다.

    우리가 겪은 IMF 수준의 아주 큰 고통의 나날이 지속되었을 거란 짐작 정도는 해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주가지수를 중심으로 주요 경제사적 시기별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는 아래 연관 글을 참고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일독을 권해 봅니다.

    ⓑ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는 여러 가지로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라는 가상자산의 탄생을 촉발시킨 사건이 바로 이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입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리먼브라더스가 파산하게 되지요.

    당시 주택 가격 상승률은 연평균 16~17% 정도였지만, 이 시기는 경제사에서도 매우 이례적이면서 동시에 예외적인 버블 시기로 현재의 주택 가격 상승 및 하락 상황에 단순 대입해 보기는 적잖게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금리는 1980년대 이후로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던 상태에서, 모기지론은 5%~6% 대를 오가는 상황에서 묻지 마 대출이 성행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어떤 시기와도 사실상 비교를 할 수 없습니다.

    이 시기 무자격 대출이 얼마나 성행했는지는 빅쇼트라는 영화 한 편을 보면 완전 정리가 될 정도입니다.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11)

    노숙자는 물론 강아지 이름으로도 100% 대출이 되던 시기였으므로, 누구든 주택담보인정 비율인 LTV도 심사 없이 집 값의 100%를 대출받았음을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이름만 올리면 자격 미달인 사람들도 누구나 집을 살 수 있었던 시기였던 만큼, 금리가 단 몇 프로만 올라도 늘어나는 이자를 감당 못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는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사실을 뒷받침해 주는 것은 당시의 모지기 금리 수준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프 상으로 보면 거의 오른 것도 없는 것 같지만 2003년이 최저 금리였는데 5.40% 였던 것이 사태가 벌어지기 직전 최고 이자율이 6.78% 정도였습니다.

    소득이 없거나 저소득층의 주택 구입이 집값 상승의 주요한 원인이었기 때문에 단 1~2%의 이자율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주택 구입 자체를 멈추는 효과가 있었다 할 수 있습니다.

    ⓒ 양적완화로 풀린 톤이 키운 인플레이션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 (12)

    현재 미국의 부동산 주택 가격 상승을 멈추려면 장기 주택 금리가 현재의 5~6% 수준에서 10% 정도까지는 상승을 해야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추세를 꺾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2022년의 미국 부동산 주택 시장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과거에는 주로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주택을 매매했다고 한다면, 최근에는 자산가 계층에서도 적극적으로 주택을 매수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거기에 더해 포브스지 신문기사에서도 잠깐 언급했습니다만, 이번 팬데믹 기간 동안 해외 각국의 자산가들이 오히려 더 미국 부동산 쇼핑에 나섰다는 점입니다.

    물론 전체 거래 건수로 보면 비율 자체는 크지 않지만, 매수 금액은 상대적으로 큰 편입니다.

    자산가나 부자들은 금리가 많이 오른다 하더라도 이자 부담으로 인한 직격타를 입을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덜합니다.

    제 생각에는 오히려 급격한 이자율 상승이나 경기 후퇴로 인해 자산 가격이 빠지길 바랄 외국인 투자자들이 많을 거란 생각도 듭니다.

    (Video) 2022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의 현황과 향후 전망 알려드립니다. - 홍춘욱

    하락 조정을 거치는 과정에서 금리 부담 때문에 버티지 못하는 알짜 매물이 쏟아지는 시기가 바로 이런 시기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위 그래프에서 보다시피 살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플로리다나 캘리포니아 집값 상승률은 40%에 육박하는 데다 하락폭 자체는 다른 지역 대비 상대적으로 덜 합니다.

    금리 인상이 본격 시작된다 하더라도 2008년 수준의 집값 폭락은 예상하기 힘든 것 아닌가 하는 생각과 더불어,

    미국 시장의 하락을 오히려 기회로 생각하는 외국인들도 많으므로 하락을 한다 하더라도 장기 하락보다는 단기나 중기에 그칠 공간이 크다는 생각입니다.

    따라서 외국인의 미국 내 부동산 직접 투자도 그렇지만 미국내 자산가들의 부동산 구입 건수가 많았기에 당장의 집값이 하락하더라도 매도 물량이 과거처럼 무지막지하게 쏟아 지거나 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 전 세계 금융자산 시장 규모로 이해하기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 전 세계 금융자산 시장 규모로 이해하기전 세계 금융 시장의 투자 자산 규모와 시장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자산별 시가총액 비교를 통해 개인들이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사moneyway.tistory.com

    >> 미국채 10년물, 2년물 금리 같이 챙겨봐야 하는 이유! 장단기 금리차 (수익률 곡선) 투자 활용법 소개!

    미국채 10년물, 2년물 금리 같이 챙겨봐야 하는 이유! 장단기 금리차 (수익률 곡선) 투자 활용법이 글에서는 미국채 10년물 금리, 2년물 금리 수익률 실시간 차트와 함께 장단기 금리차인 수익률 곡선(Yield Curve)을 활용해어떻게 채권 투자를 비롯해 주식 시장의 상승과 하락을 선행해 예측moneyway.tistory.com

    결론 및 요약

    1. 미국 주택 가격의 인상은 2022년 금리 인상 시기와 맞물려 상반기까지 줄곧 평균 20% 가까운 상승률을 보여왔습니다. 6월과 7월 들어서면서 상승세는 한풀 꺾이긴 했습니다만, 지역별 편차가 심한 것 빼고는 폭락 수준의 하락은 아닌 자연 조정 수준의 하락 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2. 현재 미국은 과도한 소비자물가 상승률로 인해 대부분의 물가가 고공행진 중에 있습니다.

    특히 주거비 지출 비용의 증가는 서민들의 고통 증가에 바로 연결되는 만큼, 미국 정부와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금리 인상폭의 속도를 낼 가능성이 보다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3. 현재 부동산 가격 상승은 금리 인상 분 보다 몇 배나 더 올랐기 때문에 그 자체로 이자를 감당하고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을 만큼의 공간이 있기 때문에 상승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최대한 10% 수준으로 금리가 올라가지 않는 이상은 주택 가격은 횡보 조정만 거칠 가능성이 크므로 향후의 이자율 상승의 폭과 속도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Disclaimer : 주슬금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투자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주식투자>미국주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미국 부동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에도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까? [미국 부동산 시장 전망](0)2022.07.22
    핀비즈 버블 맵 차트를 이용한 미국 고배당주 검색 방법 상세설명!!(1)2022.07.17
    워런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최근 포트폴리오 엿보기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주식 대량 매수)(2)2022.07.11
    (3)2022.06.28
    전세계 주식시장 순위 및 해외거래소 순위 Top10, 거래규모 비교 (2022년기준)(0)2022.06.23
    【핀비즈 닷컴】미국 주식 검색 스크리너100% 활용법 완벽 설명!! (finviz.com)(4)2022.06.22

    After data cleaning, 60% of the quotes were from J.K. Rowling, and 40% from Jane Austen.. We also notice Jane Austen is much more likely to use a high percentage of common English words (stop words) in her sentences than J.K. Rowling.. Another interesting note is that all of the models had a higher accuracy classifying J.K. Rowling quotes than Jane Austenquotes.. The heavy use of proper nouns could be related to why the algorithm was better at classifying J.K. Rowling quotes than Jane Austen quotes.. From these examples, we see it might worth further exploring adding a feature that counts the number of contractions in the sentence (e.g., ‘don’t’ versus ‘donot’). Also, sentence of length 6 to 12 words were more likely to be mis-classified.. We were able to build an algorithm to correctly separate Jane Austen and J.K. Rowling quotes with nearly 90% accuracy.. It would also be interesting to see how much we could improve our model by looking at other differences between the two authors, such as the use of contractions (e.g., ‘don’t’ versus ‘donot’).

    워런 버핏이 회장으로 있는 버크셔 해서웨이 최근 2분기 공시( 13F )를 통해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Occidental Petroleum Corporation ) 주식 175,437,745 만주를 총 매수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로써 워런 버핏은 운용 자금에서 약 10% 가까운 금액을 석유 업종에 투자 를 하고 있습니다.. 워런 버핏의 포트폴리오 구성 및 분산투자에 관해서는 본문에서 보다 자세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 종목별 투자 금액 비중 추이. 보다시피 투자 자산의 40%를 애플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 초보자들이 오해하지 말아야 할 점은 포트폴리오 리스트에 포함된 총 52주 종목에 투자를 한 것이니 분산투자한 것 아니냐 할지도 모르지만, 분산투자는 맞지만 과도한 분산투자는 아닌, 집중하는 분산투자라 할 수 있습니다..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 포트폴리오상 분산의 정도를 보면 상기 13 종목에 전체 투자 금액의 90%를 투자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해하지 말아야 하는 점은 한 종목에 투자 자금의 50%를 넘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유명 트레이더들은 어떤 방식으로 분할 매수를 하는지 구체적인 매매 방법과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주식 분할매수 원리 및 실전 분할매수 기법 소개 [주식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주식 매매 기법]!. 이 글을 보면 현존 유명 투자자. 워런 버핏을 개인 투자자라 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유명 개인 투자자들은 투자 종목 포트폴리오를 대체로 10~15 종목을 잘 넘지 않습니다.. 물론 이는 단순 비교 자체가 어렵고 또 자산규모나 운용방식 자체에서 오는 차이도 있습니다.. 세계 3대 자산운용사라 일컫는블랙록, 뱅가드, 스테이트 스트리트 같은 거대 자산운용사의 주식 투자 포트폴리오를 조사해 보면 대체로 한 한 종목에 많이 투자하는 경우는 5~6% 남짓으로 그 이상을 거의 넘지 않습니다.. 투자 자금 운용 규모에 따라 운용 방식과 전략 자체가 다 달라질 수밖에 없으므로 단순 비교 자체가 말이 안 되는 것이겠지요.

    However, some brands have already been around for years, like Golden Monk.. With approval from the American Kratom Association to back it up, the retailer provides users with capsules and powders (among other types of products), and they have multiple stains to choose from.. Golden Monk specifically offers kratom in the form of capsules, powders, and other remedies.. Users will have their choice of different kratom strains for these capsules, which include:. Like the other strains that Golden Monk offers, Maeng Da is sourced from Indonesia.. The powder is priced the same as a capsule, and users also have a few other strain options.. To ensure that customers get exactly what they need, every ton of kratom imported from Indonesia is tested to ensure that it meets Golden Monk’s standards for purity and potency.. In addition to all of these benefits, consumers will find that the customer service team is amiable and helpful.. Before the powder ever makes its way to a package or a bottle of capsules, each ton they import must go through six lab tests.. They further stated that the company is in charge of all customer service, packaging, shipping, storage, and production.. (While Golden Monk remains a member, the records must be maintained for at least the next two years).. Marketing practices, which show that all of the product packagings of the finished product had the information required for the label on this type of product.. The company prioritizes bringing quality products to consumers, which is why they source from Indonesia but test in the United States.

    그럼 본격적으로 핀비즈 버블 맵을 활용한 종목 검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에 직관적으로 미국 주식 시장의 현재 상황, 상태 및 개별 기업의 주가를 한 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많은 분들이 즐겨 찾아 보는 기능입니다.. 버블맵(Bubbles Map) 또한 잘 활용하면 개별 주식 종목을 보다 손쉽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Technology (정보기술) I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하드웨어 장비, 전자기기, 통신장비, 반도체 및 스토리지 2.Healthcare (헬스케어) 헬스케어 장비 및 용품, 서비스, 제약, 생명공학 기술 전반 및 서비스 3.Consumer Cyclical (임의 소비재) 자동차, 의류, 호텔, 레스토랑, 다양한 고객 서비스, 인터넷 쇼핑몰 판매 및 마케팅 소매 4.Communication Services(커뮤니케이션) 유무선 통신 서비스 및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5.. Energy (에너지) 석유, 가스, 에너지 연료 및 장비, 에너지 서비스 버블 맵 차트 항목별 설정 값 설정. 버블 맵 X,Y 축 주요 파라미터 설명 Dividend Yield(배당 수익률), Payout Ratio(배당 성향)employees(종업원), income(순이익), sales(매출액)EPS growth Q/Q (주당순이익 전부기대비 성장), Y/Y(전년대비), Past 5 Years(지난 5년)주가수익비율(PER),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매출액비율(PSR), 주가수익성장비율(PEG)ROI(자기자본이익률), ROE(총자산순이익률) , ROA(투자수익률)Gross Margin (매출 총이익), Operating Margin(영업이익률),Profit margin(이익률)Current Ratio(유동비율), Quick Ratio(당좌 비율)Long Term Debt to Equity (장기 부채 비율), Year to Date Performance (연초 부터 성과)Volatillity Weekly ,Monthly (변동성)Beta (베타), Institutional Trasnsactions (기관 투자자 매매 ), InstitutionalOwnership (기관 투자자 대량주식보유)52-Week Low(52주 신저가),52-Week High(52주 신고가)Simple Moving Average 20, 50, 200 (이동평균 20일선, 50일선, 200일선)Short Interest Share(공매도 매도 주식수), Short Interest Ratio(공매도 잔량 비율) 미국주식 실시간 조회 6곳 + 미국주식투자 필수 방문 사이트 Top20!

    It’s largely due to one simple fact, foam rolling feels like it’s doing something… something amazing.. But the question remains, are SMR techniques actually producing results in terms of performance and injury prevention, or are people just wasting their time flopping around on the ground dry humping a piece of foam for 30 minutes before every training session without actual objective benefits to show for it?. What’s Actually Happening To Muscular Tone… The most important question to answer regarding the practice of foam rolling is quite simple; what is the mechanism of action behind why foam rolling actually works?. Foam rolling or any other SMR technique for that matter works due to one key mechanism of action, neurological tone reduction in the targeted muscle tissue.. Reduction of the relative “tightness” or tone of muscles has been shown to increase available range of motion when tested in isolation, but can also improve global compound movement patterns by improving the kinetic chain as a whole.. What’s Actually Happening To Your Muscles… While muscles cannot become longer or more pliable permanently (without surgical intervention and strategic deformation of origin or insertion points, as has been seen in some more highly clinical cases) we can alter the more normalized tone of tissues or regions in general, pointing to the improvements and changes happening in range of motion or function being highly neurological.. As a muscle tissue reduces it’s resting tone, it will have the ability to quickly unlock more extended ranges terminal end ranges of motion along with more smooth and synergistic muscular actions in association with the regional muscles that are above, below and adjacent to the specific muscle itself.. And honestly, even the dysfunctional athlete who is using foam rolling may be receiving little to no benefit from the foam rolling exercise as a stand-alone method of mobility and soft tissue work.. Here’s When To Foam Roll…. Plain and simple, foam rolling is best utilized as a recovery method after a training bout or competition.. These mechanisms aid the body to speed up the recovery process as a whole, and can be a very powerful mechanism of recovery when routinely practiced.. More pain does NOT mean more benefit!. Be better than the foam roller, that’s all I’m saying.. Foam Rolling Is NOT A Mobility Cure All… For all the foam rolling zealots out there, you are going to really hate this one, but better to face the facts now and reap the benefits of intelligent soft tissue practice for your remaining days on the roller.

    Sur sa face intérieure, le poil est plus long.. (Video) Race de chien Berger Allemand : caractère, dressage, comportement, santé de ce chien de race.... Il s’agit d’un chien très sportif et très joueur .. Le Berger Allemand est-il fait pour vous ?Faites le test !. Comme chien de compagnie, sa nature méfiante à l’égard des étrangers et son passé de chien de berger fait de lui un bon garde puisqu’il défend naturellement son territoire.. (Video) Berger allemand.. Le Berger Allemand est un chien polyvalent.. Elle est joueuse, câline et s'entend très bien avec tous les chiens de la maison qui sont tous de races différentes.

    The Most Effective Shoulder Pain Relief Treatment!. A study also found that psychological stress was associated with flares and relapse in people with rheumatoid arthritis.. Some people find it works better on muscle pain than joint pain. You have choices, and your doctor can work with you to find the right drug or combination of medications and therapies to ease your spinal osteoarthritis symptoms.. If ibuprofen doesn’t give enough relief from pain, or if you need pain relief over a long period of time, then you should speak to your doctor, who may be able to prescribe a stronger type of NSAID or a combination of drugs that will be more effective.. You May Like: Painful Arthritis. The default ingredient list of many arthritis pain supplements includes glucosamine, chondroitin, and MSM.. Research suggests that following an anti-inflammatory diet can reduce osteoarthritis and rheumatoid arthritis symptoms.

    Cái gọi là Hoạn Nạn gặp chân tình, Triệu Cuồng Nhân cử động lần này không khỏi làm Trần Tranh hốc mắt ửng đỏ, hắn cũng là một cái khuyết thiếu quan tâm hài tử, có đồ đệ quan tâm như vậy, Trần Tranh đột nhiên cảm thấy nhân sinh rất là thỏa mãn, mỉm cười nói: "Được, cái này Bảo Y đối với vi sư vô dụng, ngươi có thể như thế, vi sư không thu không ngươi.. Cái này Thâu Thiên Ma Quyết, căn bản chính là đang trộm Thiên Phạt chi hỏa a.. Ma Chủng chính là Thâu Thiên Ma Quyết làm Thâu Thiên phạt chi hỏa, trải qua vô số năm mà nghiên cứu ra được sản phẩm, Trần Tranh linh hồn dung nhập bên trong, mà ngay cả một tia nóng rực đều cảm giác không thấy, ngược lại còn có thể thoải mái quan sát Thiên Kiếp.. Về phần Triệu Cuồng Nhân bên kia, đạo thiên lôi này vừa mới cận thân, Đạo Duyên Bảo Y liền ở Triệu Cuồng Nhân quanh thân xây lên một đạo thanh sắc quang mang, Thiên Lôi cùng thanh quang tiếp xúc, tuôn ra một tiếng vang thật lớn, sau đó lẫn nhau chống đỡ tiêu đến sạch sẽ, có Đạo Duyên Bảo Y phòng ngự, Thiên Lôi cũng không có chân chính đánh vào Triệu Cuồng Nhân trên thân, dù là như thế, Triệu Cuồng Nhân vẫn là phun mạnh miệng huyết, vội vàng theo Trần Tranh cho hắn trong giới chỉ, xuất ra mấy khỏa trúc cơ đan ăn.. Đạo Duyên Pháp Y bên trên có Lâm Thiên Chân Nhân thần thức, sẽ chỉ ngăn cản ba lần công kích, liền sẽ không lại phòng ngự, Lâm Thiên Chân Nhân cắt ra thần thức, để Đạo Duyên Bảo Y trở thành Vô Chủ Chi Vật, Linh Khí bản thân linh tính liền sẽ tự thân bảo hộ, ngược lại là trong lúc vô tình giúp Triệu Cuồng Nhân một tay.. Hóa Thần đại viên mãn tu sĩ tốc độ phi hành, nhanh vô cùng, chỉ là mấy hơi thở ở giữa, Lâm Thiên Chân Nhân liền tới đến Đại La hoàng cung trên không, cũng không dám phía trước tiến vào, nhìn xem này bao phủ một phương Thiên Kiếp cùng Thiên Phạt, Lâm Thiên Chân Nhân mặt xám như tro, duy nhất hi vọng, cũng chỉ có thể hi vọng này Đạo Duyên Bảo Y có thể ngăn trở Thiên Kiếp, bảo tồn Trần Tranh nhục thân, về phần Trần Tranh linh hồn, Thiên Phạt phía dưới, không có khả năng không hồn phi phách tán, Lâm Thiên Chân Nhân cũng sẽ không để ý Trần Tranh linh hồn có thể hay không bảo tồn, hắn muốn đoạt xá, chỉ cần thân thể.. Triệu Cuồng Nhân cũng không biết Thiên Kiếp có mấy đạo, chỉ biết mình đã cơ hồ ngay cả đứng khí lực đều không có, đã thấy trên trời lại tới một đạo Thiên Lôi, Triệu Cuồng Nhân hai mắt phát lạnh, nắm lên một thanh đan dược nhét vào miệng bên trong, nổi giận gầm lên một tiếng.. Linh hồn hóa thành Ma Chủng Trần Tranh vội vàng hống, thấy bầu trời tránh dưới hai đạo kim quang, Trần Tranh sắc mặt nghiêm trọng, lại cũng không đoái hoài tới Triệu Cuồng Nhân.

    Yellow perch spawn in the spring when water temperatures are roughly between 40 and 50 degrees Fahrenheit, but even before then, often before or just after ice-out, perch will begin to stage near or in weedy coves and bays and off tributary mouths in anticipation of the spawn, which takes place in March or April in New York waters.. As for good places to start, a few include the Glass Factory Bay area in Geneva, the Dresden and Severne areas on the west side, the Pontius Point area north of Sampson State Park, Lodi and Valois points on the east side and waters off Watkins Glen on the south end.. As for other lakes in the area, Keuka Lake is known for producing good catches of 3/4- to 1 1/2-pound perch, with larger examples quite possible.. But where ice persists or open water is available, anglers should do well on the perch-rich south end of Skaneateles Lake near Glen Haven and Fair Haven, as well as on the vast, shallow north end of Cayuga Lake .. Predicting March weather and lake conditions in upstate regions of the state is a crapshoot, but whether ice persists well into the month or open water comes early, the perch angling can be some of the best of the season.. Perch may spawn in April, but before that the fish start staging near shallow shoals, protected shorelines or coves and bays and other near-shore areas that support the weed cover that perch use to attach strings of their transparent eggs.. Areas in the northern section of the lake that typically hold perch all season include the King Bay area along the King Bay Wetland Management Area, Trembley Bay just below Chazy Landing, and off the Monty Bay Wildlife Management Area.. Covering nearly 80 square miles Oneida Lake is the largest lake entirely within New York borders and has the reputation as one of the best yellow perch lakes in the country.. These would include Big Bay in the northwest corner along the Big Bay Swamp shore and adjoining Three Mile Bay WMA, including Three Mile Bay on the north shore.. This is especially true during the March and early April runs when perch move from the lake's open water where they feed during the winter in to south shore bays.. Irondequoit Bay at Rochester and Braddock Bay further west off Lake Ontario State Parkway holds good numbers of over-wintering perch.. Launch facilities and access to both ice fishing and shoreline fishing (when open water is available) are available in Braddford Bay State Park and Wildlife Management area on Manitou Bay in the Town of Greece.. New York's other Great Lake, Lake Erie, has a reputation as a top yellow perch fishery that equals or tops Lake Ontario.. In the North Basin Hartfield Bay on the extreme north end, Chautauqua Point, Dewittville Bay, Sunset Bay and Bemus Bay, all on the east side, are good spots.

    Videos

    1. [‘부동산 일타’ 이광수 특강] 집값은 왜 올랐을까? 부동산, 투자로 답하다 (메보라 #9)
    (메디치미디어)
    2. 앞으로 1년 부동산 시장 이렇게 됩니다 (삼토시 무삭제 풀버전)
    (월급쟁이부자들TV)
    3. 미국 금리인상 위기인가 기회인가
    (돈쌤 정현두)
    4. 금리는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오를까? [윤여삼의 시선]
    (연합뉴스경제TV)
    5. 집값 조정 온다, 서울 3년·지방 6년 30% 빠질 것|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
    (시사저널e)
    6. '주담대 금리 7%' 이제 집값 어떻게 될까?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You might also like

    Latest Posts

    Article information

    Author: Van Hayes

    Last Updated: 09/01/2022

    Views: 5237

    Rating: 4.6 / 5 (46 voted)

    Reviews: 85% of readers found this page helpful

    Author information

    Name: Van Hayes

    Birthday: 1994-06-07

    Address: 2004 Kling Rapid, New Destiny, MT 64658-2367

    Phone: +512425013758

    Job: National Farming Director

    Hobby: Reading, Polo, Genealogy, amateur radio, Scouting, Stand-up comedy, Cryptography

    Introduction: My name is Van Hayes, I am a thankful, friendly, smiling, calm, powerful, fine, enthusiastic person who loves writing and wants to share my knowledge and understanding with you.